대상포진 치료는

적절한 병변관리 및 피부재생치료를 통해
상처회복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란 수두-바이러스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보통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군집성 물집 형태의 병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호발되었으나
최근에는 발병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부위는 가슴이며,
눈주위, 이마, 허리, 엉덩이, 허벅지에도 자주 발생합니다.
대부분이 몸의 한쪽(오른쪽 또는 왼쪽)에만 발생하며 반대쪽으로 넘어가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대상포진 부위 및 형태

대상포진의 치료

발병 72시간 이내에 내원하여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아 일정기간 꼭 복용해야하며 진통소염제도 동반하여 복용하게 됩니다.
최근 예방백신이 출시되어 발병률과 발병시 통증을 많이 낮출 수 있고,
적절한 병변관리 및 피부재생치료를 통해 상처회복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주의사항

대상포진이 발병했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진 몸 상태를 반영합니다. 종합건강검진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얼굴, 특히 눈 주위와 코끝에 병변이 발생 시 시신경 침범을 의심해야 하므로 반드시 안과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통증이 심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끼칠 수 있으니 정확한 진찰을 통해 적극적인 통증관리치료를 해야 합니다.